Burgundy Tasting Night (with Master Sommelier Dustin Wilson)
Burgundy Tasting Night (with Master Sommelier Dustin Wilson)
이번주에는 동네 주변에 위치한 Verve Wine SF 에서 진행하는 Burgundy Tasting Night를 참여했다. 이 행사는 특별했는데, Verve Wine의 공통 창업자인 Dustin이 Tasting wine을 큐레이팅 했기 때문이다. Dustin은 Somm 이라는 다큐멘터리에서 나온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마스터 소믈리에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나왔었다. 물론 현재는 마스터 소믈리에로 F&B 산업 전선에서 왕성하게 활동중이다. 한번도 마스터 소믈리에와 직접 술을 마실 기회가 없었기에 참 좋은 기회였다.
Burgundy Tasting Night에서는 세개의 화이트, 세개의 레드가 선보여졌으며 그중에 몇몇은 아래 사진에 나온대로 시음되었다.
시음회는 이정도로 끝났다. 총평을 하자면... 재고 떨이 행사가 아니었을까 한다...!
이 행사에서 만난 친구들과 시간가는 줄 모르게 와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했다. 지음이라 했던가, 마심을 아는 자를 만난 자의 기쁨이란 ... ! 두 명의 친구를 사귀었는데 그중 한명은 샤또 라뚜르를 보유하고 있는 아르테미스 그룹의 미국 마케팅 담당자였다. 와인 산업 내부의 이야기를 듣는데 얼마나 재미있던지... 나중에 Eisele Vineyard 초대해 줬음 좋겠다 ㅎ
더스틴과도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사업가로서 와인바를 운영하는 고충 (특히 시카고쪽), 또 최근 와인 산업의 동향. ㅎㅎ 나는 초보니까 "초보에게 advice 없니?"라고 물어보니, 즐기란다~ 그러면서 자기는 요샌 와인 안 마신다고 한다.. ㅋㅋㅋ
참 재미있는 하루였다.
======================
Notes
Fiano wine
The Morris at Mariposa
Ungrafted - every Thursday wine flight
Klin - should try (?)
Eisele Vineyard - owned by Artemis group (who owns the Chateau Latour and Champagne Jacquesson)
VA-ed wine (definitely smells like soy sauce)
Beaune Imports 사장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