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I-Core 후기

 성균관대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3학년 1학기에 Operation, Strategy, Marketing 그리고 Finance를 배우고, 13주차에 기말고사를 본 후 14~15주차에 I-Core라는 대단위 팀플을 실시한다. 아이코어의 포맷은 Indiana Kelley School 에서 따왔다고 한다. 경영학 전공 네 과목을 통합된 관점에서 살펴본다는 것이 Initiatives!



 각각의 수업 명은 Finance Management, Strategy Management, Operation Management, Marketing Management였다. 성적 산정이 중간, 기말, 그리고 I-Core가 비슷해서 시험 세번 보는 기분이었다...

Class of 2014 I-Core theme은 'Maeil in china'였다. 매일유업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다루어졌고 Operation과 Finance는 추가로 각 과목과 관련된 질문이 더 나갔다.

Finance에 관한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은 여기에서

 아무래도 경영자가 되면 모든 분야를 다 신경써야 한다는 측면, 그리고 대학에서 여러 전공을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통합시킬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참 좋은 프로그램이다. 다만, 3학년 1학기에 본격적으로 기초적인 전공을 배우기에 전공공부가 늦은 것이 아닌가 한다. 회계는 주구장창 들으라고 하면서!!


아이코어 프로젝트 표지

2주간의 팀플을 끝내고 종강의 기쁨을 몸소 표현하였다.

원래 컨셉

성균관대 비천당 앞에서 결과물을 가지고...

비천당 앞 2.jpg

훌륭한 성비를 자랑하는 글로벌경영학과에서 극악의 성비 팀플이 걸리고 말았다...
경례 똑바로 하는 사람들은 군필자, 이상한 2명은 ...

국제관 앞에서



국제관 세미나실에서



여튼 2014년 봄학기 종강!!!!!!!!!!

댓글